잉커우 관광
중국 여행 관광지
-
연길 (조선족 자치주)
중국 조선족의 문화 중심지이며, 주변 농업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집산지이다. 주민의 40%가 조선족이다. 이곳은 청(淸)나라 말기에 간무국 (墾務局)이 설치된 뒤 발달하였기 때문에 국자가(局子街)라고도 불렀다. 1902년 옌지청[延吉廳]이 설치되고 1909년 부(府)가 되었으며, 1913년 중화민국 수립 후 현(縣)이 되었다. 1909년 간도협약(間島協約:젠다오협약) 이후에 교역주로서 개방되자 조선인이 많이 이주하여 시의 주변지역을 개척하였다. 부근에는 석탄·금 등의 광산이 있어 광공업이 발달했다. 조선어 라디오 방송국과 신문사가 있으며, 연변대학교·연변과학기술대학교 등이 있다.
< 출처 : 두산백과 >
-
백두산
우리 민족의 영산, 백두산은 북한 양강도 삼지연군과 중국 길림성의 경계에 위치하며, 높이 2,750m로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백색의 부석이 얹혀 있으므로 마치 흰 머리와 같다 하여 백두산이라 부르게 되었다. 중국에서는 장백산(長白山) 으로 불리워지고 있다.
※ 백두산 관광지 내에서는 환경보호 셔틀버스를 이용
※ 현지 기상상황으로 인해 백두산 천지 관광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백두산 북파 코스 짚차를 타고 천문봉까지 편하게 올라가는 코스로, 가장 먼저 개발되고 알려진 코스이다.
-
하얼빈 빙등축제
중국 최북방에 있는 흑룡강성의 성도이며, 동북평원 북부 송화강 중류에 자리잡고 있는 얼음의 도시. 중국에서 가장 추운 도시답게 겨울엔 웅장하고 섬세한 얼음조각과 형형색색의 빛이 환상적으로 조화된 "세계 빙등축제"가 유명하며, 한국인에게 유명한 하얼빈 "성 소피아 성당", “중국속의 유럽" 중앙대가 특히 안중근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하열빈 역 플랫폼, 안중근 기념관 등이 잘 알려져 있음. 잉커우에서는 하얼빈 고속철도를 탑승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요녕성 집안 / 광개토 대왕비
중국 길림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는 약 23만명으로 한족, 조선족, 만주족 등 소수 민족들이 다양하게 살고 있는 고구려 문화 유적이 많은도시 이다. 특히 고구려 유적은 2004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되었으며, 환도산성과 국내성, 광개토대왕비, 장수왕릉 등 다양한 유적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고구려의 수도로써 고구려 고분 약 1만 2000기가 집안에 있다. 집안시 고구려 역사 박물관과 집안의 맞은편 북한 만포시 국경지대까지 관광 가능하다.